728x90

Q.괌에서 태어나면 미국 시민권 주나요?

A.미국 자치령인 괌도 역시 미국 땅에 속하게 되므로 그곳에서 태어나면 당연히 시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Q.괌에 애완견을 데리고 갈 수 있나요?

A.광견병예방접종증명서(접종일 기준 30일 이사 1년 이하)원본2부,건강증명서(출국일로부터10일이내발급),광견병항체검사증명서1부 위에 서류는 필수 증명서입니다. 출국 2개월 전부터 준비를 하셔야 하겠습니다.

 

비용은 32KG 이하 30만원,32KG이상 45KG 이하는 60만원 가량듭니다.

 

안정제나 수면제를 투여한 경우 체온과 혈압이 낮아져 문제가 될 수 있어서 약물을 사용한 경우에 운송이 불가능합니다. 반려동물은 반려동물과 운송용기(CASE)를 합쳐 7KG 이하인 경우에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반려동물과 운송용기의 무게를 합쳐서 5KG 초과 32KG 이하인 경우 위탁수하물로 운송이 불가능한데요. 출발 최소 2시간 전에 반려동물에게 물과 음식을 먹이고, 바닥에는 종이나 수건, 담요 등을 깔아 두는 게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항에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Q. 괌 이민을 갈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A. 괌 이민은 가족 초청, 취업이민, 투자이민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족 초청은 미국에 본인을 기준으로 형제,자매,배우자가 미국에 시민권자나 영주권자로 있는 경우 초청을 받으면 갈 수

있습니다. 미국내 거주는 짧게는 1년 또는 12년 이상 받을 수 있습니다.   취업이민의 경우 1순위에서 3순위까지로 순위가 있는데요. 본인의 학력이나 경력에 따라 걸리는 시간이 다릅니다. 예를 들어 4년제를 졸업하고 전공과 관련된 전문직에 종사하게 되면 진행 가능한 취업이민이 3순위로 대략 5년가량 소요됩니다. 취업이민은 학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영주권 받는데 걸리는 시간은 짧아집니다. 투자이민은 자금출처에 대한 충분한 소명자료가 있어야 합니다. 범죄 관련된 자금이면 안되기 때문인데요. 투자이민 같은 경우 1년 정도 소요됩니다.

 

이외에 ESTA 비자라고 있습니다. 괌은 한국 국민의 경우 공항 입국심사를 통과하면 45일간 체류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괌 체류를 원하시면 위에서 언급한 사업비자(E-2) 또는 취업비자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728x90

Q.괌에사는 시민들도 총기를 소유하고 있나요?

A.괌은 미국의 해외영토입니다. 그래서 미국령이기 때문에 여러 미국 연방법에 적용을 받고 있습니다.

본토보다는 총기 범죄율이 낮으나 범죄율이 증가하는 추세이긴 합니다만 그렇다고 아무나 받을 수 있는 건 아니고 총기 소지자격증을 발급받은 시민만 총기소지 허락이 됩니다. 허락받은 시민은 누구나 소지할 수 있습니다.

 

Q. 물가는 어떤가요?

물가는 비싼 편입니다. 하와이보다도 비싼편입니다. 그 이유는 모든 물자가 본토에서 하와이를 거쳐서 오기 때문입니다.

물가가 낮은 섬은 하와이가 가장 낮습니다.

 

Q.괌에 한국인들은 많이 있나요?

A.괌은 작고 조용합니다. 한국 사람이 많이 거주하기때문에 영어 사용을 못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쇼핑몰에서 기본적으로 한글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괌_이민과비자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