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무좀
발톱무좀 2회차 스스로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발톱무좀은 발가락 사이에 무좀이 감염되는것부터 시작이 되는데요. 이때 빨리 치료하지않으면 발톱으로 감염이되어 발톱 무좀이 됩니다. 발톱무좀은 발가락 무좀보다 치료가 더 힘듭니다. 발톱무좀도 빨리 치료하지않으면 발톱이 기형으로 변형이 되어 미관상 보기에도 좋지 않으며 기형으로 인해서 발가락에 통증이 올수 있기때문에 빠른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무엇보다 가족들에게도 2차 감염이 될수 있기때문에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저번 회차에 무좀에 감염된 발톱을 제거하는 모습을 보여드렸습니다. 위에는 감염된 발톱입니다. 무좀에 감염된 상태로 오랫동안 방치한 결과 발톱이 기형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기형으로 시작이되면 과거에 건강한 모습에 발톱을 찾기는 힘듭니다. 그러니 발톱무좀에 감염이 되면 빠르 치료가 필요로 하는데요. 피부과에도 레이져와 약물치료로 시행하고 있으니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으시다면 피부과를 이용하는것이 좋아 보입니다.
발톱무좀을 치료하기위해서는 위에 발톱연마기가 필요로 한데요. 쿠팡에 많은 제품이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설명을 드리자면 회전속도 조절이 되는 제품을 고르는게 좋습니다. 동일한 속도로 계속 고속회전하면 회상을 입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발톱치료에 앞서 발바닥과 발가락 사이에 무좀 감염이 있다면 먼저 피부 치료가 시작되어야 합니다. 본인은 라미실크림으로 먼저 치료를 했는데요. 개인적인 체험으로 보자면 아주 효과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라미실크림은 자기전에 감염부위를 깨끗이 씻은 상태에서 라미실크림을 한번 발라줍니다. 그리고 양말을 꼭 신으시고 이틀동안 씻지않았습니다. 2주 간격으로 3번정도하니 무좀을 박멸되는것 같습니다. 발톱무좀은 피부치료를 꼭 먼저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번 1회차 치료에서 감염된 발톱을 연마기로 제거하고 무좀치료 용액을 발랐습니다. 용액발라주는것은 주2회정도 시행하는데요. 오늘 시행하는날이라 자료를 남겨봅니다. 앞서 발란든 용액이 코팅이 얇게되어 있기때문에 연마기로 코팅부분을 살짝걷어 내었습니다. 회전속도는 제일 낮게하였습니다. 저번 1회차에서 발톱을 연마작업을 아주 얇게했기때문에 최대한 조심히 작업하였습니다.
아쉽게도 발톱에 용액바르는 모습사진을 못남겨서 저번 1회차에 있든 사진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앞서 이야기 드렸든 것처럼 용액을 많이 바른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저는 2번정도 덧칠만 했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주2회, 6개월동안 꾸준하게 바르는것입니다. 이부분은 잊지마시고 꼭 하셔야 합니다.
무좀약을 바르고 난 다음에 사진을 보고 있는데요. 정말 보기에 썩 좋지 않습니다. 발가락 기형이 난 부분도 교정이 필요로 한것같은데요. 지금으로는 시간이 나지않아서 할수가 없네요. 병을 키우는게 아닌데 제 자신을 돌보지 않은 모습에 후회가 되네요.
발톱무좀은 앞으로 이런 작업에 반복입니다. 연마하고 용액바르고,연마하고 용액바르고 이런 작업을 6개월동안 계속하게 될것입니다. 이렇게 치료하는것은 피부과에서 동일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단지 차이점이 있다면 레이져작업이 있냐없냐 차이겠지요.
다음 3회차에 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좀치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톱무좀증상? 발톱무좀 내성발톰 치료 도구 (0) | 2021.05.11 |
---|---|
발톱무좀증상때문에 힘들죠? 발톱무좀 직접 치료후기 (0) | 2021.04.29 |